본문 바로가기
경제 및 부동산

요소수 관련 상황 및 관련주 정리

by 웅형~ 2021. 11. 8.
728x90

안녕하세요

 

최근 디젤차를 구매한 1인으로서 걱정이 하나 생겼는데요... 바로 요소수 입니다.

 

새차에는 요소수가 꽉차서 나오겠거니하고 대란이 잠잠해지면 그때 사지머 하고 걱정을 안하고 있었는데...

 

요소수 레벨... 새차에 반밖에 없네요...ㅠㅠ

 

슬슬 걱정이 되네요...

 

그와 관련해서 포스팅 및 관련주도 좀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요소수란

 

- 디젤차량에 사용되는 액체로 요소 + 물

-디젤차량의 배출가스를 2015년 이전까지는 규제가 강화되기 전. 15년 이후에 유럽연합이 배기가스 규제단계가 격상되며 유로6 발표

- 디젤 차량 내 오염물을 정화해 주는 촉매제의 일종

- 요즘 나오는 디젤차에는 요소수를 넣지 않을 경우 운전이 불가능.. 시동이 걸리지 않게 됨.

- 그에 따라 대형화물차 등의 운행에 심각한 제약이 생긴 상황

 

 

발생원인

 

- 중국 10월중순부터 요소 수출 제한

- 국내 요소수 공급량의 80% 이상 중국에 의존

- 요소를 만들 때 석탄이 필요하고 이로 인해 자국 수요량을 먼저 충족하기 위해 수출을 제한

 

 

요소수 관련주

 

1. KG케미칼

 

- 녹스K라는 요소수를 제조/판매하기 때문에 관련주

- 이미 차트에 반영이 된 상황으로 보여짐

- 메인사업은 비료이긴 하지만 콘크리트, 요소수 등 다양한 화학 사업을 영위함.

KG케미칼 주가

2. 롯데정밀화학

 

- 유록스라는 브랜드의 요소수 상품을 판매

- 화학 관련 물질을 주로 판매하는 회사

롯데정밀화학 주가

3. 휴켐스

 

- 녹스닥터라는 요소수 상품을 판매

- 본래 화학 기업이지만 친환경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 탄소배출권 관련주

휴켐스 주가

 

- 요소수 중고나라나 당근에 보면 10L에 10만원 이렇게 올라오는데...대란은 대란인가 보네요..

- 원래 12,000원 이정도면 살 수 있었다고 하는데..

- 하루빨리 요소수 대란이 해결되어... 우리나라 경제에 큰 문제 없이 지나갔으면하는 디젤차를 모는 1인의 마음이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