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구룡포 저렴한 대게 직판장 방문기~(feat.가격 및 배송관련 정리)

웅형~ 2021. 12. 31. 12:06
728x90

안녕하세요

 

오래만에 포스팅하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겨울이 오나 싶네요 너무 추워서 내복을 꺼내입을 정도니 말입니다.

 

겨울이되면 그래도 생각이 나는 음식이 있죠... 

 

평소에 자주 먹을 순 없지만, 겨울만 되면 생각나는...포항의 과메기....도 있지만

 

귀한 몸값을 자랑하는 대게를 빠트릴수가 없죠..

 

매년 꼭 2~3번은 먹은것 같던데..

 

오늘은 12월 31일 가족들과 다같이 대게를 먹어보잔 생각에 

 

여기저기 밴드, 사이트 싼 대게를 찾아 뒤지던중 한마리에 8천원? 1만원?? 한다는 곳이 있어서

 

아침 일찍 출발해 보았습니다.

 

포항에 유명한 죽도시장이나 강구항 등 대게로 유명한 곳이 많지만... 거기가서 보면 마리당 4~5만원 훌쩍 넘는 가격에... 

 

감히 생각도 못하는 데 질보다는 양을 택하기 위해 구룡포 까지 가보았습니다.

 

혹시나 갔는데 게가 없으면 어쩌지라는 불안감과 함께..

 

위치 :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 88에 위치 하고 있구요

 

전화번호 : 054-281-5673

 

구룡포로 들어가는 진입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때까지 가본 대게 판매점중에 가장 큰 곳이었네요.

 

 

 

구룡포 대게 직판장

 

외관은 이렇게 생겼구요 도로가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가다보면 한눈에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건물 앞에 주차공간도 넉넉해서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오전 10시쯤 도착을 했는데도 

 

이미 방문해서 사가지고 가는 사람도 있엇고, 찜기도 연기 풍기며 열일 중이었던거 보면 연말 맞아 주문량이 많긴 한거 같더라구요

 

 

일단 대게 가격을 보시면

 

한마리에 6천원, 8천원, 15,000원, 20,000원 등 다양하게 분류 되어있었는데요..

 

분명 더 비싼 아이들도 있겠지만..

 

오직 싸게 많이 먹기 위해서 온것이기 때문에... 6천원 짜리를 살까 하다가.

 

6천원 애들은... 움직임이 별로 없고 안싱싱 보여서(개인적인 의견) 8천원짜리로 구매해왔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가격대별로 크기가 다르거나 하진 않았구요... 

 

6,8천원 아이들은 흠다리? 다리가 한두개 빠진아이들?? 좀 덜 활동적인 아이들?? 정도라 생각되네요.

 

15000원 20000만원 애들이 좀더 싱싱해 보이긴 했지만, 사이즈가 많이 커보이진 않아서 8천원을 택했습니다.

 

모르죠...수율이 다를란가....그래도 머 같은 수족관에 사는 아이들이니...수율은 비슷할꺼라 생각하고 합리적인 선택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선택은 자유니까요..ㅎㅎ

 

 

 

대게 가격
대게 가격

 

 

대부분의 사람들이 8천원 짜리를 사가는걸 보면... 다 같은 생각이지 않을 까 싶네요..

 

참고로 대게 사이즈는 아래와 같은데

 

이 가게 있는 아이들은 당연히 (중)이나 간혹 (대) 가 섞여 있지 않을까요 

대게 사이즈 비교표

 

 

- 저희는 직접 가서 생물을 사왔지만

 

- 전화주문으로 택배도 되고 쪄서 보내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 찜기 가격 : 5천원( 마리수 상관없음)

 

- 택배비 발생, 박스가격 발생

 

- 주문방법 : 직접 방문시

 

    1. 원하는 가격의 대게 마리수를 일하는 분한테 말한다.

    2. 일하시는분이 대게를 마리수에 맞게 꺼내고 바구니에 담는다

    3. 가격을 계산해서 종이에 적어준다. 번호가 있음

    4. 종이를 가지고 2층에 올라가서 결제한다.(카드가능- 부가세 따로 안붙임)

    5. 내려와서 알려준 번호를 부르면 가서 대게를 수령

 

※ 참고로 2층에 가면 식당이 있구 볶음밥 2,000원 에 먹을수 있따고 합니다.

 

구룡포 놀러가시는 분들은 가서 대게 사서 위에 올라가서 먹어도 되겠네요.

 

- 전화로 주문하면 잘 말해서 쪄서 택배 보내달라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수율이 어느정도인지 맛은있는지는...아직 먹어보지 않아....나중에 따로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